'교통사고' 오정세 측 "배우 중심으로 이야기할 사안 아냐"

입력 2023-10-20 16:23   수정 2023-10-20 16:24


배우 오정세가 탑승한 차량이 경운기를 들이받아 사망사고를 일으킨 것과 관련 소속사 측이 "동승자였던 배우를 중심으로 이야기할 사안은 아니다"라며 피해자와 유족을 위로하는 데 마음을 쏟겠다고 밝혔다.

오정세의 소속사 프레인TPC는 20일 "사고 소식이 동승자였던 배우에게 초점이 맞춰져 소비되는 것은 돌아가신 분에 대한 예가 아닌 듯하고 실제로 그 가족들 마음을 더 어렵게 하고 있다고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소속사는 사고 이후 상황에 대해 "회사 차량 교통사고 소식을 듣고 대표를 포함한 직원들이 현장으로 내려갔다. 사고 차량 운전자는 경찰의 조사를 받았고 동승자 오정세 배우는 병원에서 검사와 치료를 받았다. 저희는 운전자의 이야기를 청취하고 사고 당시 영상을 체크하는 등 여러모로 들여다봤다"고 설명했다.

이어 "운전자가 우리 회사 직원이고 업무 중 벌어진 일이니 조사 결과 이후 알게 될 과실의 유무와 정도에 따른 법적인 책임과 필요시 그 이상의 책임에 대해서도 충실히 임하려 한다"면서도 사망자가 발생한 사고인 만큼 무엇보다 피해자를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속사는 "당장은 피해자분과 유족을 위로하는 데 마음과 시간을 쏟을 단계고 저희는 실제로 그렇게 하고 있다. 그 과정에 배우도 함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운전자의 신상이나 확인되지 않은 사고 경위 등에 대한 추측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소속사는 "한 예로 경운기가 갑자기 끼어들었다는 등의 표현은 그 진원이 어딘지 모르겠으나 운전자의 진술도 공식 확인된 내용도 아니다. 저희가 만난 유족은 현재 그러한 표현과 댓글들에 상처받고 있다고 한다. 모쪼록 조사가 끝날 때까지 저희가 말을 아끼는 것에 대해서 너그럽게 양해 부탁드리며 우선은 불의의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분의 명복을 함께 빌어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18일 오정세가 탑승한 차량이 충남 금산군 부리면에서 앞서가던 경운기를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이 사고로 경운기에 타고 있던 60대 부부 중 남편이 숨지고 아내가 중상을 입었다.

소속사는 조사가 마무리되면 상세한 설명과 입장을 추후 다시 전달할 예정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